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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263750)

by 회사궁금러 2025.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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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 줄 요약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시리즈로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게임 개발사로, 자체 엔진 기술력과 신작 ‘도깨비’, ‘플랜8’ 등 대형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2. 회사 소개

펄어비스는 201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검은사막’ IP를 기반으로 전 세계 유저층을 확보한 글로벌 게임사다.
자체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높은 그래픽 완성도와
전투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는 ‘도깨비’, ‘플랜8’, ‘크림슨 데저트’ 등 신작 프로젝트
콘솔·PC 동시 타깃으로 개발 중임.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함.


3. 사업구조 한눈에 보기


 

사업 부문 설명
검은사막 MMORPG. PC·모바일·콘솔 모두 서비스 중. 글로벌 매출 비중 높음
신작개발 도깨비, 플랜8, 크림슨데저트 등 차세대 그래픽 기반 대형 신작
자체엔진 자체 개발 게임엔진으로 높은 그래픽 구현력 보유
글로벌서비스 북미, 유럽, 일본, 대만 등 자체 퍼블리싱 진행 중
콘텐츠확장 캐릭터 기반 애니·굿즈 등 IP 다각화 시도

4. 돈 버는 구조

  • 기존 검은사막 IP 인앱 결제 매출이 대부분
  • 글로벌 직접 서비스로 수익성 확보 (유통사 비중 낮음)
  • 신작 출시 여부에 따라 실적 등락폭 큼
  • 고정비 중심 구조로 매출 변동 시 이익 탄력 큼

5. 최근 2년 재무제표 비교 (연결 기준)


항목 2023년 2024년 증감률
매출액 3,849억 원 4,402억 원 ▲ +14.4%
영업이익 -248억 원 217억 원 ▲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365억 원 132억 원 ▲ 흑자전환

📌 해석:
2024년은 검은사막 콘솔 리뉴얼 흥행 + 인건비 효율화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회복의 해.


6. 최근 이슈

  • ‘크림슨 데저트’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 기대감 고조
  • ‘도깨비’ 신규 티저 공개, 출시 임박 루머
  • 검은사막 콘솔 리마스터 버전 북미 판매 호조
  • 직접 서비스 국가 확장 → 유럽·동남아 퍼블리싱 강화

7. 향후 성장 포인트

  • ‘크림슨 데저트’, ‘도깨비’ 등 대작 신작 출시 여부
  • 검은사막 IP 장수화 전략 + 글로벌 매출 유지
  • 자체 엔진 기반 그래픽 차별화 → 고사양 게이머 타깃
  • 굿즈, 애니 등 IP 확장 통한 브랜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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