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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251270)

by 회사궁금러 2025.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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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 줄 요약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IP 기반 신작 확대와 북미 콘솔 시장 진출을 통해 포트폴리오 재편을 추진 중이다.


2. 회사 소개

넷마블은 2000년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퍼블리셔로,
‘세븐나이츠’,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BTS 유니버스 스토리’
다양한 자체 IP 및 외부 IP 게임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북미 자회사 ‘카밤’, ‘잼시티’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확대 중이며,
최근에는 콘솔 기반 액션 RPG, 수집형 전략게임 등 장르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3. 사업구조 한눈에 보기


 

사업 부문 설명
모바일게임 리니지2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RPG 중심 매출 구성
콘솔/PC게임 그랜드크로스, 파라곤 등 콘솔 플랫폼 진출 확대 중
북미사업 카밤, 잼시티 통해 글로벌 IP 기반 게임 퍼블리싱
IP확장사업 BTS, 세븐나이츠 등 IP를 활용한 콘텐츠/굿즈/애니 전개
블록체인/NFT MARBLEX 통해 자체 토큰 발행 및 게임 경제 확장 시도

4. 돈 버는 구조

  • 모바일 게임 유료 결제 → 주 수익원 (아이템, 시즌패스 등)
  • 자체 개발·퍼블리싱 혼합 구조 → 마진률은 프로젝트별 차이
  • 북미 자회사는 적자 지속 → 수익성 개선 필요
  • 글로벌 성공작 한 편이 전체 실적을 좌우하는 구조

5. 최근 2년 재무제표 비교 (연결 기준)


 

항목 2023년 2024년 증감률
매출액 2조 6,201억 원 2조 7,902억 원 ▲ +6.5%
영업이익 -1,072억 원 238억 원 ▲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2,273억 원 -394억 원 ▲ 적자폭 축소

📌 해석:
2024년은 수익성 낮은 프로젝트 정리 + 신작 매출 반등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된 해.


6. 최근 이슈

  •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정식 출시 → 글로벌 순위 상위권 진입
    → 신작 IP 확보
  • 북미 자회사 구조조정 완료 → 비용 효율화 추진
    → 수익성 개선 기대
  • 마브렉스(MARBLEX) 블록체인 연동 게임 2종 출시
    → 웹3 게임 생태계 확장
  • BTS IP 기반 신작 기획 중
    → 글로벌 팬덤 게임 노출 기대

7. 향후 성장 포인트

  • 북미 중심 콘솔·PC 시장 진출 확대 → 플랫폼 다변화
  • 자체 IP 중심 게임 매출 구조 전환 → 수익성 개선
  • Web3 게임 실험 지속 → 블록체인 게임 경쟁력 확보
  • 글로벌 팬덤 기반 K-콘텐츠 게임화 시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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